연습비행
가> 조정 방법
바람이 없는 날이나 넓은 실내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점검이 끝났으면 비행기를 처음에는 손으로
날리는 시험비행을 2~3회하여 잘못된 것을 수정하여 보완합니다.
시험 비행이 끝나면 무게중심점을 잡고 앞으로 걸어 가거나 달리면서 부력을 발생시켜 날리는 시험비행도
2~3회 하여 비행의 안전성을 시험해서 잘 날때 까지 조정합니다.
나> 조정에 의한 현상
활공각이 작은쪽이 큰쪽 보다 오래 날고 안전성이 좋습니다.
활공각이 작은 쪽은 활공각이 큰쪽 보다 활공비가 큽니다.즉,활공비가 크다는 것은 멀리까지 날아가는
비행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림참조)
손에서 벗어 날때 정상 활공을 해야 합니다.
일직선으로 똑바로 날아야 합니다.
좌우 어느쪽으로 굽어서는 안됩니다.
2의원인
- 앞이 무거울때, 수평꼬리날개의 뒷전이 쳐져 있을때
앞이 무거울때
*Note* 파상비행 즉,핏칭(키놀이)를 하는 경우는 잘못된 경우 입니다.
( 원인은 아래을 참고하세요
)
한쪽날개가 무거울 때
*Note*
파상비행 즉,핏칭(키놀이)를 하는 경우는 잘못된 경우 입니다. ( 원인은 아래을 참고하세요
)
앞이 가볍고 뒤기 무거울 때
*Note*
급하게
아래로 내려 가는 경우는 잘못된 경우 입니다.(원인은 아래를 참고
하세요)
파상비행과 반대 일때
*Note*
앞으로 전지하면서 날지 않고 종이가 떨어지듯이 내려 앉은 경우는 잘못된 경우 입니다. (원인은 아래를 참고
하세요)
앞이 너무 가벼울 때
*Note*
앞으로 올라 가다가 뒤로 내려 박히는 경우는 잘못된 경우 입니다.
앞이 지나 치게 가벼울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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