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체공을 위한
비행요건
1. 항공기 발란스
가로안정: 날개가 좌우로 흔들거림에 대한 안정요건으로 항공기가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도 원래 자세로 돌아 오려는 현상: 상반각에 의해 안정 확보
세로안정: 항공기기수가 상하로 흔들림에 대한 안정 요건으로 항공기 기수가 급격히
들렸을때 원래 수평 상태로 돌아오려는 현상: 수평안정판과 공력 중심
무게 중심에 균형에 의해 안정 확보
1. 무게중심이 공력 중심보다 앞에 위치
2. 무게 중심과 공력 중심보다 아래에 위치 할수록 유리
3. 수평 안정판의 부피가 클수록 유리
방향안정: 항공기 기수가 좌우로 흔들리는 현상에 대한 안정요건으로 항공기 기수
가 어느 한방향으로 기울러 졌을떄 원 상태로 돌아 오려는 현상:
수직 안정판으로 안정 확보=> 도살핀 사용
2. 항공기 무게의 최소화
3. 기상요건
1. 비온뒤 날씨 맑은 오전 11시 부터 오후 2시
2. 바람이 적당히 부는날
4. 지형요건
수분이 증발할수 있는 지형
잔듸 운동장
호수 근처
콘크리트와 잔듸 밭이 썪인곳
앞쪽은 강 뒷쪽은 산
위 내용은 여러분이 쉽게 이해 할수 있도록 간략하게 설명하였읍니다.
글라이더나 고무동력기 같은 자유 비행항공기는 무수한 변수에 영햐을 받기
때문에 많은 비행 경험과 노력이 필요 합니다.
잘 만들어진 항공기와 써멀(상승기류)을 찾는 기술이 무한 체공의 비법입니다.
상승기류 [ 上昇氣流, ascending air
current ]
수직기류(垂直氣流) 중 위쪽으로 향하는 것.
이것과
반대로 상층에서 아래쪽을 향하는 것은 하강기류이다. 수직기류의 속도는 적란운
(積亂雲)
속에서와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매초 수 cm의 크기여서, 이것은 매초 수
미터
이상의 수평기류에 비하면 훨씬 작다. 그러나 상승기류에 의하여 기괴(氣塊)는 단열
팽창하여
기온이 내려가기 때문에 그 안에서 응결현상(凝結現象)이
일어나고 구름이 발
생하여, 대기 중의 기본적인 현상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또, 광범위하게 하강기류있는
곳은
날씨가 좋다.
상승기류를 이용하는 것으로는 조류(鳥類)의 비상(飛翔)이 있으며, 이 비상을 보고
반대
로
상승기류가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다. 미국에서는 산악의 바람의지측[風下側]에
생
긴
국지적(局地的)인 상승기류를 이용하여 약 14km 높이까지 글라이더로
비행한 기록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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